오는 5월 1일부터 대전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2자녀 이상 가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도시철도 요금을 전액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작년 다자녀 기준이 3자녀에서 2자녀로 변경되었고, 이에 맞추어 전국 지자체에서 2자녀 혜택이 실행되고 있고, 실행이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전국 지자체마다 다자녀 기준의 나이가 다르고, 혜택도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전의 다자녀의 기준과, 혜택만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자녀 혜택의 전국 공통된 사항은 따로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그 부분에 대해 알아보실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꿈나무 사랑카드 발급이 우선
대전 다자녀 가정의 혜택을 받으려면 먼저 꿈나무 사랑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기존 3자녀 이상 가구는 꿈나무 사랑카드를 소지하고 계시겠지만, 2자녀 가구는 새롭게 개편됨에 따라오는 5월 1일 이후에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발급, 물품 구입 및 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이라고 기재가 돼있는 만큼,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보시려면 꿈나무 사랑카드 발급은 필수입니다.
꿈나무 사랑카드 발급 방법
꿈나무 사랑카드를 발급받으시려면 온라인 신청은 불가하고 대전 소재 하나은행 전 지점에 내방을 하셔야 합니다.
대전시 거주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으로 대전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부모가, 대전 소재 하나은행 전 지점으로 23년 5월 1일 이후 방문하시면 발급 가능하십니다.
꿈나무 사랑카드 혜택
꿈나무 사랑카드의 혜택 중 가장 핫한 2자녀 혜택으로 지하철 요금면제가 있는 공공시설 부분을 보겠습니다.
2자녀 혜택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 지하철요금면제 - 카드발급자 본인만 해당
- 공영주차장 - 이용료 50% 할인
- 용운국제수영장 - 이용료 50% 할인
- 한밭종합운동장 수영장 - 이용료 50% 할인
- 사정 인라인 스케이트장 - 이용료 50% 할인
-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 이용료 50% 할인
- 대전시립미술관 - 관람료무료
- 여성가족원 - 보육실 사용료(수강생 한함) 면제, 최초 신청한 2과목 수강료 면제
- 시청 주차장 - 이용료 50% 할인
- 장태산 자연휴양림 - 평일 일~목요일 이용료 50% 할인, 매주 금, 토, 공휴일, 7월, 8월 제외
- 대전 예술의 전당 - 관람료 20% 할인
- 기성종합사회복지관 - 수영장, 사회체육프로그램등 이용료 50% 할인(서구민 50% 할인과 중복 안됨)
- 대전복용승마장 - 이용료 50% 할인
- 어린이회관 - 뮤지컬 3,500원, 상상놀이터 1,500원, 체험숲 1,500원 할인 (자녀만 해당)
등이 있습니다. 공공시설만 해도 유용한 게 상당히 많습니다.
이외에 아동 관련, 서비스 업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꼼꼼히 보셔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다자녀 혜택은 다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