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양말 신으면 깔끔하고 예쁘지만 색이 있는 양말보단 오염이 잘 되고 찌든 때가 잘 생겨 한번만 신어도 더러워진 발바닥을 피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색 있는 양말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지만 흰 양말만 신으시는 분들을 위해 흰 양말 하얗게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흰 양말 신고 나갔는데 집에 오니 그레이색이네?
흰 양말을 신고 나갔는데 집에 오니 그레이색이었던 경험 있으시죠? 하지만, 흰 양말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깨끗하게 관리해서 내가 좋아하는 흰 양말 뽀얗고 깔끔하게 세탁해 신을 때마다 뽀송하고 기분 좋게 신어봅시다.
흰 양말 세탁방법
먼저 따뜻한 물에 양말을 담가 때를 적당히 불린 후 주방세제를 발라 한번 주물러줍니다. 주방세제를 먼저 바르는 이유는 윤활작용을 해 찌든 때를 조금 더 쉽게 제거하게 말 들기 위함입니다. 찌든 때가 심한 경우에는 세척솔을 사용해 문질러주면 좋습니다. 2차적으로 고무장갑을 꼭 끼고 세면대나 적당한 대야를 준비해 과탄산소다를 적당량 뿌린 다음 40~60도 정도의 뜨뜻한 물을 뿌립니다. 과탄산소다에서 하얀 거품이 발생하는데 그 거품이 오염된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과탄산소다를 사용할 때는 고무장갑 착용과 마스크, 환기가 필수이기 때문에 밀폐된 곳에서 맨손으로 사용하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10분 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 여러 번 깨끗하게 헹궈내어 다른 세탁물이 있다면 함께 세탁기에 돌려주면 됩니다. 건조까지 끝나면, 신을 때마다 뽀얗고 깨끗한 양말을 항상 신으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주방세제와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베이킹소다, 레몬즙을 이용하거나 계란껍데기를 이용한 방법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탁방법이 색이 있는 양말에 비하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코디하기 좋은 흰 양말! 깨끗하게 세탁해 예쁘게 신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