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커피, 동서식품에서 제조하는 맥심 모카골드에서 실리콘 재질의 이물 혼입 가능성이 확인돼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600g 외 7종의 특정 유통기한 제품에 대한 자발적 회수를 실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동서식품 커피믹스 제품 일부에 실리콘 패킹(이물)이 혼입 된 것을 확인하고,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요청했습니다. 또 동서식품에는 해당 제품인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8종에 대해 회수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동서식품이 커피믹스 제품을 회수한 사실을 인지하고 전날 경남 창원시와 합동으로 현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창원소재 공장에서 커피원료 제품 제조에 사용되는 생산설비에서 실리콘 패킹이 이탈·분쇄돼 커피원료에 혼입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제품들은 동서식품 창원, 인천 소재 공장에서 실리콘 조각이 혼입 돼 행당 커피 원료를 사용해 맥심모카골드 마일드 커피(27만 3276kg)를 생상하고 유통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위 사진은 동서식품 홈페이지이며 가지고 계신 제품이 위와 동일하다면 환불 및 교환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먹는 제품에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안되지만, 그래도 문제가 생겼을 시에 소비자가 제보한 것도 아니고 자발적으로 이런 발 빠른 대처는 보기 좋네요. 혹시 가지고 계신 제품이 있으시다면 빠르게 교환 및 환불 진행하시고 우리 몸으로 들어가는 식품을 제조하는 회사는 보다 안전하게 제조 유통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