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제가 알려드렸던 내 계좌 한눈에 볼 수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는 사이트 이용들 하셔서 숨어있던 예금들 모두 찾으셨나요? 아직 이용 안 하신 분들 계시면 링크 남겨드릴 테니 본인 예금이니 모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 다른 중요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요즘 날이 갈수록 보이스피싱 피해가 심해집니다. 그 수법도 교묘하고 강도도 강해져서 피해액도 커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일이 발생했을 때 눈치를 챘다면 내 계좌를 한꺼번에 지급정지 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동안에는 각 은행별로 전화해서 지급정지 시키고 그 마저도 적용되려면 지체되는 시간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 지급정지 시키면 바로 모든 은행에 내 계좌를 지급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해제하려면 각 은행별로 방문해서 풀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위급한 상황에서 한 번에 모든 은행을 지급정지 시킬 수 있다면 그만한 불편은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창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고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에 내 계좌 지급정지를 클릭합니다.
전체동의 체크하시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을 클릭해 진행해 주십니다.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편한 방법으로 인증해 주십니다.
인증서로그인을 하시면 핸드폰인증까지 한번 더 하셔야 하는데요 전체동의 체크하시고 정보변경 보안문자 입력 휴대폰 인증까지 모두 하시고 계속진행을 클릭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이런 안내화면이 나옵니다. 화살표를 체크해 쭉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지급정지 서비스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고 금융사기 피해방지를 위하여 보이스피싱 등에 의한 금전피해가 발생했거나 발생이 우려되는 내 계좌에 대하여 본인이 지급정지를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가능 계좌는? 어카운트인포에서 조회되는 수시입출금식 계좌 및 금융투자회사 좌 중 고객님이 지정한 계좌에 대하여지급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보안계좌 등 어카운트인포 미조회 계좌에 대한지급정지는 해당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계좌가 지급정지 되면? 영업점 및 비대면채널, 자동이체(카드대금, 대출원리금 등)등을 포함한 모든 출금거래가 정지되며, 금융기관 및 금융결제원은 본인의 지급정지 신청에 의해 발생하는 미납 및 연체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지급정지가 되더라도 압류 등 법적추심 및 권리행사가 우선됩니다." "지급정지 해제는요? 어카운트인포에서는 지급정지 해제가 불가하며 계좌개설 금융기관(영업점 내방 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꼭 필요한 계좌에 대하여만 신중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셨으면 지급정지할 은행 박스에 체크하시고 하단에 지급정지 신청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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