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번째 감염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한 게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9번째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잠복기와 전염력으로 볼 때 당분간은 지속해서 발생할 것 같습니다. 이전 글에서 엠폭스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글을 썼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그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기사 본문을 인용한 것입니다.
국내에서 감염된 것으로 보이는 엠폭스 환자가 1명 추가돼 모두 9명으로 늘었다. 방역당국은 엠폭스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가장 낮은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올렸다.
질병관리청은 13일 엠폭스 확진 환자가 1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전날 확진된 국내 9번째 환자는 증상 발샐 전 최대 잠복기인 3주 안에 국외여행 이력이 없고 국내에서 피부 접촉이나 성 접촉 등 밀접한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청은 이 환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환자는 경기도에 사는 내국인으로, 12일 피부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찾았고, 같은 날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와 격리 입원해 치료 중이다. 의료진은 환자가 건강 불편을 호소함에 따라 엠폭스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치료제 '테코비리마트'사용을 검토하고 있다.
또 다시 마스크를 꺼내 다소 불편하더라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엠폭스 뿐만 아니라, 요즘 미세먼지까지 최악이니 마스크는 이제 생활의 필수품으로 여겨져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